보장하지 않는 항목

실비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항목

실비가 범용적인 보험이라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전부 다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다.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돈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의료비에 관해서 실비보험만 가입하면 마치 모든 것이 해결될 것으로 생각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실비보험은 민간보험이기 때문에 계약에 따라 정해진 범위 내에서만 의료 비용을 보장한다. 그렇다면 실비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항목에는 무엇이 있을까? 

흔히들 말하는 한방 치료에 관하여 보장받을 수 있을까? 있다. 일부분은 말이다.

 

모든 치료비가 그렇듯이 한방 치료비에도 급여 부분과 비급여 부분이 있다. 실비보험은 한방 치료비에서 급여 부분은 보장해준다. 단 공단부담과 자기 부담금을 뺀 금액을 보장한다. 그러므로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적은 금액만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한방 치료비에서 비급여 부분은 실비보험에서 보장하지 않고 건강공단에서도 보장하지 않는다. 


한방 치료의 급여 부분은 온열요법, 적외선요법, 냉요법 등이 있다. 그러나 추나요법 등 물리요법은 비급여 대상이다. 

또한 실비보험에서는 성형수술비를 보장하지 않는다. 물론 일부 보장할 때가 있다. 예를 들면 화상이 생겨 이를 치료할 경우, 눈꺼풀이 눈을 찔러 이를 치료해야 할 경우 등 치료 목적으로 하는 성형에 관해서는 자기 부담금을 제외하고 보장해준다. 

 

이밖에도 임신, 출산, 산후조리와 같이 질병이나 상해가 아닌 의료 치료비는 보장하고 있지 않는다. 이것과 같은 의미로 자해하거나 위험한 스포츠를 취미로 즐기다 다칠 경우 실비보험에서는 치료비를 보장하지 않는다. 

 

이처럼 실비보험은 우연한 사고나 질병에 대한 치료 목적의 비용을 보장한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보험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자기 부담금에 대하여 분명하게 명시하고 있다. 그러므로 실비보험으로 병원비를 전부 부담하려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